한국 학교교육이 해결해야 할 10대 과제는 어떤 것인가?   2015-08-31 (월) 12:12
21세기교육연구…   2,965

  지난 8월 27일(목) 『교육을바꾸는사람들(이하 교바사)』이 주최한 제16회 ‘2030 교육비전 원탁회의’가 “한국 학교교육이 해결해야 할 10대 과제는 어떤 것인가”를 주제로 개최되었습니다. 이번 원탁회의부터 새롭게 강태중(중앙대) 교수님을 모임의 의장으로 모시게 되어 교바사의 '2030 교육비전 원탁회의'가 한 단계 발전하는 계기를 마련했습니다. 
  앞으로의 원탁회의는 모임의 구성원들이 생각하는 한국 학교교육의 문제점을 함께 공유하고 이를 정리하여, 이에 대한 해결방안을 찾는 과정을 갖고자 합니다. 또한 이를 정리한 최종 결과물을 사회와 공유할 예정입니다. 이번 모임은 이를 위한 첫 시작으로 '한국 학교교육의 문제점'에 대해 구성원들이 생각하는 바를 확인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이번 원탁회의에는 강태중(중앙대) 교수님께서 발제를 맡아 주셨고, 이찬승(교바사), 고재덕(수명고), 김학윤(오금고), 허경철(전 KICE), 홍인기(좋은교사운동), 김태균(전 평학) 선생님께서 참석하셔서 토론을 해 주셨습니다. 

IMG_9469.JPG

  참석한 토론자들은 '대입제도 개선'을 공통적으로 가장 많이 지적했습니다. 이 외에 '교육이념 재정립', '교원의 양성, 임용 등의 문제' 등이 많이 언급되었습니다. 이번 모임에서 논의된 한국 학교교육의 문제점들을 토대로 핵심 문제점들을 도출하고 이 문제들을 하나씩 다루면서 이에 대한 해결방안을 고민하는 시간을 갖고자 합니다.  

 
21세기교육연구소 정책팀장 김태균
taekyuny@21erick.org


게시글을 twitter로 보내기 게시글을 facebook으로 보내기 게시글을 Me2Day로 보내기 게시글을 요즘으로 보내기 게시글을 구글로 북마크 하기 게시글을 네이버로 북마크 하기

이전글이 없습니다.
교육감 직선제를 유지하기 위해 개선되어야 할 점은 무엇인가? 
 
 
  • 오늘
    359
  • 어제
    851
  • 최대
    3,459
  • 전체
    543,93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