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426 건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426 ‘개별화 지도’는 ‘1:1 맞춤지도’라는 미신 이찬승 2019-07-18
425 인공지능 시대의 교육 담론(7): 인간을 탐구하다. 도대체 사람의 지위는 무엇인가? 권재원 2019-07-17
424 방학 중 학력 손실을 최소화하기 위한 숙제정책 제안 김승호 2019-07-17
423 ‘비결’ 없는 핀란드의 성공적 교육 카리 살미넨 2019-07-17
422 교사전문성 연수(3): 뇌는 어떻게 학습하는가?(3) -“인지 과부하를 고려한 효과적인… 이찬승 2019-07-03
421 자율형사립고 재지정 논란을 보며 김경범 2019-07-03
420 한시적 조건부로 도입된 자사고, 이제 정리할 때다 곽노현 2019-07-03
419 혁신학교에 대한 혁신 미룰 수 없다 박제원 2019-07-03
418 기초·기본학력은 자기주도 학습의 필요 조건 김승호 2019-06-20
417 교육청·학교가 기초학력을 실질적으로 향상시킬 수 있으려면 이찬승 2019-06-19
416 교사의 역할 나정 2019-06-19
415 한 번에 100kg의 덤벨을 들기를 꿈꾸는 ‘멸치’들 정준민 2019-06-19
414 인공지능 시대의 교육 담론(6): 사람만이 권리의 주체가 되는 정당성의 근거는 무엇인… 권재원 2019-06-19
413 산학 대화와 협력으로 본격적인 경제시민교육을! 곽노현 2019-06-07
412 교육개혁의 주춧돌은 교사의 비판적 사고역량 강화 박제원 2019-06-05
411 교사전문성 연수(2): 뇌는 어떻게 학습하는가?(2) - “작업기억(New IQ)의 중요성과 … 이찬승 2019-06-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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